저자소개
헨릭 베일가드는 이 시대 최고의 트렌드 분석가이자 트렌드 분석에 사회학을 접목한 '트렌드 사회학trendsociology'의 선구자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대학에서 사회과학과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한 그는 20여 년간 트렌드의 탄생에서 확산, 변화, 소멸에 이르기까지 트렌드 뒤에 숨겨진 전 과정을 추적하면서 얻게 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필립스, 켈로그 등 세계 최고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또 덴마크 코펜하겐 대학과 오르후스 경영대학원에서 라이프 스타일과 트렌드 사회학에 대해 강의를 하고 있다.《트렌드를 읽는 기술Anatomy of a Trend》은 그의 대표 저서로 트렌드 뒤에 숨겨진 패턴을 읽는 법과 트렌드를 한발 앞서 포착할 수 있는 단서를 보여 주는 트렌드 관련 최고의 책으로 손꼽히며 한국, 이탈리아, 스페인, 덴마크, 중국 등 여러 국가에서 번역 출간되었다. 이 밖의 저서로는 소비자 행동과 트렌드 그리고 디자인 전략의 상관관계를 연구?분석한 《디자이너 사회의 소비Forbrug i designersamfundet》 《트렌드 매니지먼트Trend Management》 《쿨 & 힙 마케팅Cool & Hip Marketing》 등이 있다.
P.S 패션기자 답게 패션의 트렌드를 잘 기술한 책이다.
본 도서에 235 페이지에 핵심그림이 있다.
트렌드 확산 과정을 나타낸 그림이다.
[트렌드창조자 -> 트렌드 결정자 -> 트렌드 추종자 -> 초기 주류 소비자 -> 주류 소비자 -> 후기 주류 소비자 ->
보수적 소비자 -> 반혁신적 소비자]
위와 같은 과정을 잘 기억해 두기 바란다.
덧붙여 각 업종의 디자이너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도서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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