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를 통해 수많은 대중들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새로운 마케팅 개념 '마이크로 마케팅'. 『마케팅의 미래는 마이크로』에서는 ‘마이크로 마케팅’의 실제 성공 사례 등을 통해 ‘마이크로 마케팅’의 개념, 활용방안, 앞으로의 전망 등을 다룬다. 또한 새로운 시대의 마케팅, 즉 소셜 미디어가 그 핵심을 이루며, 소셜 컴퓨팅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규모, 유형에 상관없이 모든 업체와 모든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 마케팅’을 새롭게 재정의한다
매스 마케팅(mass marketing)에서 마이크로 마케팅(micromarketing)으로의 7가지 변화를 토대로 비즈니스 성공 노하우의 내용도 함께 기술하고 있는데 이 책에서 중점을 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으로 그 7가지는 매체의 변화, 네트워크의 효과, 대중들 간 상호교류의 확대, 실시간의 신속함, 소비자와의 밀접한 관계, 집중되는 관심, 흔히 접할 수 있는 사소한 사건들의 중요성으로 요약할 수 있다.
기존의 ‘큰’ 생각과 ‘큰’ 미디어, 많은 사람들을 대변하는 매스 마케팅은 ‘작은’ 생각과 ‘작은’ 행동들을 하는 사람들의 ‘마이크로 마케팅’으로 변화되었다. 현대사회에서 비즈니스에 성공하려면 ‘마이크로 마케팅’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이 책은 효율적인 마이크로 마케팅을 관리할 수 있는 진수를 독자들에게 알려 줄 것이다.
P.S 마이크로 마케팅의 한 사례를 국내에서 찾아볼 경우 국내 걸그룹 "소녀시대"가 있다.
유럽권에서 아무런 공연 및 광고 없이 유럽에서 인기를 얻은 이유가
예전부터 유튜브에서 소녀시대의 춤을 따라한 동영상이 널리 퍼져 있었던 것이다.
이러한 마케팅 시장이 바로 마이크로 마케팅 시장이라고 볼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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